INDEX
1. 한옥마을 중심에서 만나는 카페 만추의 위치
2. 도착 첫 순간의 느낌
3. 꼭 알아야 할 만추 방문 가이드
4. 카페 메뉴 맛보기와 추천
5. 인테리어 맛집, 눈이 즐거운 공간
6. 조금 아쉬운 점은?
7. 다시 가고 싶을까?
8. 결론
만추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팔달로 138 1층
영업시간 : 월 ~ 금 12 : 00 ~ 21 : 00 (라스트 오더 20 : 30 ), 토, 일 11 : 00 ~ 21 : 00 (라스트 오더 20 : 30)
전화 : 0507-1335-7514
* 주차장 없음
안녕하세요! 이번엔 전주의 핫플레이스, 전주 한옥마을 카페 만추 후기를 가져왔습니다. 가을이면 딱 떠오르는 분위기와 독특한 인테리어로 유명한 곳입니다. 특히, "탑아이스 몽블랑"과 시그니처 메뉴인 "만추 밤라테"로 유명하다는 소문 듣고 제가 직접 다녀와 봤습니다. 한옥마을에서 분위기 좋은 카페를 찾으신다면, 이 글을 끝까지 꼭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1. 한옥마을 중심에서 만나는 카페 만추의 위치
전주 한옥마을 초입에 위치한 만추는 찾기 어렵지 않습니다. 전동성당과 남부시장이 근처라 도보로도 충분히 이동 가능합니다. 사실 카페 규모가 크고 외관이 독특해 눈에 잘 들어옵니다. 주차는 아쉽게도 불가능하지만 가까운 남부시장 공영주차장이나 한옥마을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특히 관광객들이 많이 다니는 코스에 있어 접근성이 정말 최고입니다. 한옥마을 걷다 보면 곧바로 만추 간판이 나타나는 위치적 매력이 종합적으로 좋습니다.
2. 도착 첫 순간의 느낌
카페에 들어서는 순간 다른 세상 같았습니다. 내부가 뭔가 전통적인 느낌과 현대적인 감각이 어우러진 매력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금붕어가 헤엄치는 물길과 갈대숲 같은 인테리어가 눈을 사로잡았습니다. 특히 조명이 은은해서 사진도 예쁘게 나옵니다. 고풍스러운 한옥의 구조를 살리면서도 세련미를 더한 부분이 굉장히 인상적이었습니다. 처음엔 '여기 안에 물고기가 있을 줄은 몰랐네?' 싶었는데, 이것만으로 구경거리도 되고 너무 신기했습니다.
3. 꼭 알아야 할 만추 방문 가이드
1)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밤 9시까지입니다. 주말엔 약간 더 늦게까지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몽블랑 종류가 다양합니다. 특히 탑아이스 몽블랑은 꼭 도전해 보는 걸 추천합니다.
3) 음료 취향에 따라 원두를 선택할 수 있어 커피 마니아들에게도 딱입니다.
4) 내부 한쪽 구석에 있는 작은 물길과 금붕어들이 힐링 포인트였습니다.
5) 메뉴 가격대는 한옥마을 기준 적당한 편이에요. 대략 커피는 5천 원대부터 시작합니다!
4. 카페 메뉴 맛보기와 추천
가장 먼저 시그니처 메뉴인 밤라테를 시켰습니다. 진짜 부드럽고 고소하면서도 너무 달지 않아 한 번 마시고 나선 잔을 놓을 수가 없었습니다. 디저트로는 탑아이스 몽블랑을 선택했고, 입안에서 천천히 녹는 크림과 바삭한 토핑의 조화가 완벽했습니다.
곁들여 나온 밤양갱은 깔끔하면서도 달달한 마무리로 좋았습니다. 다른 친구들은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오곡 라테를 선택했는데, 특히 라테는 원두 본연의 맛과 포근한 곡물맛이 살아 있어서 신기하다는 평들이 많았습니다.
5. 인테리어 맛집, 눈이 즐거운 공간
내부가 진짜 감성 그 자체였습니다. 고풍스러운 나무 테이블과 의자도 좋지만, 조명과 아이템 하나하나가 진짜 디테일 그 자체였습니다. 카페 안 중앙에는 물길 같은 연못이 있고 물고기까지 돌아다니니 그냥 커피만 마시고 있는 게 아니라 소소한 재미가 있었습니다. 특히 창문 효과를 낸 LED 장식이 한옥풍과 가을 분위기를 완성시켰습니다. 연인들, 가족들과 함께 와도 좋은 장소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6. 조금 아쉬운 점은?
사실 카페 크기에 비해 테이블 간 간격이 조금 좁은 편이라 약간 시끄럽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인기 있는 장소라 그런지 대체로 사람이 많아 언제 가든 붐비는 분위기였고, 주차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아서 자차 이용하시는 분께는 약간 불편함이 있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 단점을 잊게 만드는 분위기와 메뉴가 손을 뻗게 만드는 마법이 있었습니다.
7. 다시 가고 싶을까?
결론적으로 재방문 의사 100% 였습니다. 특히 가을을 사랑한다면 단번에 반할 카페입니다. 메뉴 퀄리티도 훌륭하고 내부 인테리어는 사진 찍기 정말 좋은 곳입니다. 소소하지만 신선한 연못의 재미, 세련된 한옥 느낌의 분위기, 모든 게 자연스럽게 어우러진 만추는 한 번쯤은 꼭 가볼 곳이라 생각됩니다. 전주 여행 계획 중이시라면, 리스트 맨 위에 올려놓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8. 결론
만추는 분위기는 물론이고 메뉴 구성까지 매력적인 전주의 대표적인 한옥마을 카페였습니다. 특히 탑아이스 몽블랑이나 만추 밤라테 같은 특별한 메뉴는 한 번쯤 꼭 맛봐보는 걸 추천합니다. 한옥마을이라는 특별한 여행지의 특성을 살리면서도 색다른 공간들을 제공해 만족스러웠습니다. 전주 여행 중 휴식과 힐링이 필요하다면, 만추를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다음에 또 시간이 된다면 재방문 의사도 100%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