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남원 시청 현지인 노포 맛집 까치정

by 쑤염 2025. 2. 28.
INDEX

1. 남원의 중심에서 쉽게 찾아갈 수 있는 편리한 위치
2. 들어서는 순간부터 느껴지는 고기의 유혹
3. 메뉴부터 반찬까지, 일단 다 추천할 수밖에 없는 이유
4. 고기도 고기지만, 후식 냉면은 절대 빼먹으면 안 되는 점!
5. 100점 만점에 99점, 조금 아쉬운 부분도 솔직하게
6. 맛있는 식사 후의 배려까지 놓치지 않아
7. 결론

 

까치정
주소 : 전북 남원시 옥정1길 64 까치정
영업시간 : 매일 12 : 00 ~ 21 : 30 ( 주방 마감 20 : 30 )
전화 : 063-636-8080
*근처 주차장을 이용하세요!

 

요즘따라 갈비가 먹고 싶었는데 무작정 고기 먹고 싶은 날 딱! 떠오른 곳이 있었습니다. 바로 남원의 숨겨진 보석, "까치정"이라는 갈비 맛집이었습니다. 맛도 맛이지만 이곳은 후식까지 완벽하게 챙겨주는 매력적인 명소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제대로 한번 즐겨봤습니다. 고기 먹으러 갈 때 무조건 알아야 할 필수 팁부터 이곳에서만 느낄 수 있는 매력까지 모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남원의 중심에서 쉽게 찾아갈 수 있는 편리한 위치


까치정은 남원 시청 근처에 자리 잡고 있어서 정말 찾아가기 쉬웠습니다. 남원 시내 쪽에 위치해 있어서 차로 가는 길도 막히지 않고 수월했습니다. 주변에는 주차장이 따로 없었지만, 식당 근처에 공용 주차할 공간이 여럿 있어서 금방 주차 문제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시내 안쪽이라 접근성부터 합격점을 주고 시작했습니다. 식당 주변에는 편의점이나 카페도 가까이 있어서 식사 후 간단히 디저트를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이었습니다. 위치 하나는 정말 칭찬해 줄 수 있는 동네 맛집 느낌이었습니다!

2. 들어서는 순간부터 느껴지는 고기의 유혹


입구에서부터 풍겨오는 짙은 고기 냄새, 딱 들어가는 순간 "여긴 대박이다!" 싶었습니다. 식당 내부는 깔끔하고 좌석도 넉넉하게 배치되어 어떤 자리에 앉아도 편안하게 먹을 수 있는 분위기였습니다. 참고로 위층은 단체 손님들에게 딱 적합하게 구성되었고, 1층은 테이블 형태로 가족이나 친구끼리 소소히 즐기며 먹기 좋은 구조였습니다.  까치정 내부 이 공간감도 그렇고, 따로 나눠진 방으로 프라이빗한 분위기도 느낄 수 있었던 점이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3. 메뉴부터 반찬까지, 일단 다 추천할 수밖에 없는 이유


여기 메뉴의 진짜 킬링 포인트는 뭐냐면 기본으로 깔리는 반찬과 함께 나오는 "황태국"! 솔직히 고기 먹으러 가서 된장찌개나 묽은 국물이 나오는 건 흔합니다. 근데 여기는 황태국의 시원하고 칼칼한 맛으로 시작부터 심금을 울려줬습니다. 기본 반찬으로는 김치, 콩나물, 오이무침 등 적당한 양으로 세팅되는데 전부 하나같이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메인 메뉴! 돼지갈비는 두툼하니 양도 꽤 많아서 만족스러웠고 특히 양념이 너무 달지 않고 감칠맛 넘쳐서 계속 손이 가는 그런 맛이었습니다.

4. 고기도 고기지만, 후식 냉면은 절대 빼먹으면 안 되는 점!


까치정에서 돼지갈비를 먹었다면 후식 냉면은 무조건 같이 먹어야 합니다. 여기 고기와 냉면의 조합은 진짜 황홀 그 자체였습니다. 냉면 냉면 육수가 너무 시원하고 진해서 어느새 국물까지 한 방울도 안 남기고 먹고 있는 저를 발견했습니다. 갈비랑 냉면만 계속 먹으면서 친구들과 "이 조합은 진짜 신의 한 수!"라며 감탄을 끊을 수가 없었습니다. 고기랑 냉면을 같이 시키면 맛있게 먹는 팁은? 고기가 익는 동안 냉면을 미리 조금 먹어두는 겁니다. 나중에는 고기랑 곁들여 먹으면 그 배합이 최고입니다.

5. 100점 만점에 99점, 조금 아쉬운 부분도 솔직하게


이렇게 칭찬만 하면 너무 완벽할 것 같아서, 약간 아쉬운 점도 얘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지하층은 환기가 안 돼서 조금 답답한 느낌이 있었고, 고기에 배이는 연기가 좀 신경 쓰이긴 했습니다. 그리고 주말 저녁시간에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그런지 반찬 리필 같은 건 요청하기 전에 약간 시간이 걸렸습니다. 하지만 이런 소소한 점들은 맛있는 고기와 냉면의 맛 앞에서는 아무것도 아니었습니다. 그래도 다음번 방문 때는 이 부분들도 개선되길 살짝 기대해 보게 됐습니다.

6. 맛있는 식사 후의 배려까지 놓치지 않아


갈비를 다 먹고 식사를 마무리할 때쯤 사장님께서 작은 서비스로 요구르트를 나눠주셨습니다. 이런 세심함이 또 감동 포인트였습니다. 후식으로 자판기 커피 한잔씩 먹으며 마무리할 수 있는 점도 센스였습니다. 식당에서 느껴진 전체적인 친절함과 배려가 그래서 더 이곳이 기억에 남는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가족 모임이나 친구들과의 외식 자리에 고려하기 최고인 곳, 진짜 인정입니다!

7. 결론


남원에서 갈비 먹고 싶다면 이제 고민할 필요 없습니다! "까치정"은 갈비와 냉면의 완벽한 조화, 거기에 기본 황태국과 친절한 서비스까지 마음을 달래주는 곳이었습니다. 부담 없는 가격과 고퀄리티 맛으로 누구와 함께 가도 만족스러울 거라 생각합니다. 다만, 주말 사람 많을 때는 조금 대기할 수 있단 점만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남원을 지나칠 일이 있다면 꼭 한번 들려보시길 바랍니다, 정말 후회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